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뉴열기

여수해상케이블카

국내최초 바다횡단 해상케이블카

끝없이 펼쳐진 바다경관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잇는 1.5Km 구간의 국내 첫 해상케이블카로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 10대(5인승)와 일반 캐빈 40대(8인승), 총 50대가 운행되고 있다.
박람회장과 오동도 중심으로 다도해의 탁 트인 전망과 여수의 밤바다 풍경이 아름답다.

바다 위를 지나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

노을 지는 여수 밤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움

여수해상케이블카는 거북선 대교의 옆으로 지나고 지상에서 보는 여수 앞바다와는 다르게 흔히 항공 촬영된 사진으로만 보아오던 아름다운 풍광을 직접 볼 수 있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케이블카를 이용한 관광에는 3가지 포인트가 있다.
한낮에는 햇빛에 반짝이는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볼 수 있고 크리스탈 캐빈은 마치 바다 위를 걸어가는 듯 한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노을이 지기 시작하면 여수의 바다는 더욱 아름다운 빛으로 물든다.
케이블카에서 바라보는 여수의 해질녘 노을은 그 황홀함에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의 한 장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해가 진 후 여수의 색다른 아름다움이 펼쳐진다.
돌산대교와 거북선대교, 장군도와 해양공원의 아름다운 밤바다 조명이 어우러져 마치 내가 아름다운 빛 속에 어우러져 있는 듯 한 기분이 들게 된다.

케이블카를 타기 전 사람들이 전경을 보는 모습

여수케이블카 전경

케이블카 안에서 바라보는 여수전경

거북선대교의 야경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폴, 베트남에 이어 네번째로 바다 위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로써, 이제 국내에서도 바다 위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에서 바람을 가르는 짜릿한 스릴감과 함께 아름다운 바다와 하늘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위치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돌산공원), 수정동 332-55(오동도 주차타워)

tag여수해상케이블카, 케이블카, 여수10경, 돌산공원, 자산공원, 오동도, 돌산, 빛노리아, 거북선대교, 여수세계박람회장

by nc nd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BY-NC-ND)원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고,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SNS/블로그 실시간 업데이트

담당부서
관광과
원용진
061-659-3877
  • 최종업데이트 2016.08.19
  • 조회수 72,370

여수관광SNS